위스키 1위 '골든블루' 맥주 라인업 강화…'밀러'ㆍ'블루문' 독점 수입

입력 2021-11-23 10:44 수정 2021-11-23 15: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골든블루)
(골든블루)
골든블루가 맥주 라인업을 강화한다. 골든블루는 앞서 칼스버그를 국내 독점유통한데 이어 밀러까지 라인업을 확대한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몰슨 쿠어스의 대표 라거맥주 밀러와 밀맥주 블루문을 독점 수입, 유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몰슨 쿠어스(MCBC)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밀러 제뉴인 드래프트(Miller Genuine Draft)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3대 맥주 기업 중 하나다. 몰슨 쿠어스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인 밀러를 포함해 블루문, 쿠어스 라이트 외에도 파트너 브랜드로 구성된 100여개 이상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했다.

‘밀러’는 한국에 수입된 1세대 프리미엄 수입맥주 중 하나로 166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을 대표하는 라거맥주다.

또한 ‘블루문’은 오렌지 껍질을 활용한 특별한 달콤함을 선사하는 레시피로 국내외 많은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미국 밀맥주로, 소규모 미국 크래프트 맥주의 한계를 극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은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이번 밀러, 블루문 유통을 계기로 그동안 공들여 온 수입주류 시장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성장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의 김동욱 대표는 "맥주는 수입주류 시장에서 주도권을 가진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서 반드시 공략해야 하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몰슨 쿠어스가 가진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적극 활용해 젊고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쳐 맥주 시장에서 인지도 및 판매량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판매되고 있는 ‘밀러’는 기존 유통사가 재고 소진시까지 유통하며, 본 계약 체결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2022년 3월부터 본격 유통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541,000
    • -0.32%
    • 이더리움
    • 3,520,000
    • +0.26%
    • 비트코인 캐시
    • 462,300
    • -3.18%
    • 리플
    • 796
    • +2.18%
    • 솔라나
    • 206,400
    • -1.05%
    • 에이다
    • 524
    • -2.24%
    • 이오스
    • 705
    • -1.4%
    • 트론
    • 203
    • -0.49%
    • 스텔라루멘
    • 132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8,050
    • -2.86%
    • 체인링크
    • 16,460
    • -2.14%
    • 샌드박스
    • 384
    • -2.0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