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쿡킷으로 특별한 삼시세끼, 슬기로운 산촌생활’ 특별전을 열고, 방송 속 요리를 ‘쿡킷’ 신제품으로 매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소비자가 눈으로만 보던 tvN 인기 예능 ‘슬기로운 산촌생활’ 속 요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 종영까지 매주 1~2종의 메뉴를 방송 이후 선보일 예정이며, 쿡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APP)을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슬기로운 산촌생활’에 소개된 ‘고추장수제비와 배추전’, ‘비빔국수와 양지수육’ 2종을 출시했다. 첫 방송에 나온 요리 ‘고추장수제비와 배추전’은 얼큰하고 진한 국물에 쫄깃한 감자 수제비를 넣은 ‘고추장수제비’와 속이 꽉 찬 알배기배추를 활용한 ‘배추전’의 조합이 일품이다. ‘비빔국수와 양지수육’은 두 번째 방송에 나온 요리로, 쿡킷이 자체 개발한 비법 소스로 맛을 낸 매콤달콤한 비빔국수와 담백하고 부드러운 소고기 양지수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카카오프렌즈와 손을 잡았다. 마이셰프는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시즌별로 특별한 테마의 신제품을 기획, 각 제품 패키지에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를 입혀 선보인다. 기존 마이셰프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동시에 카카오프렌즈의 두터운 마니아층을 공략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1차 협업 제품은 지난달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2차 협업 제품으로 ‘1인 선물세트’ 메뉴 3종을 선보였다. 2차 신제품은 ‘나를 위한 힐링 선물’을 테마로 한 ‘고마운 당신에게, 랍스터&비프스테이크’, ‘사랑하는 당신에게, 비프스테이크&전복’, ‘특별한 당신에게, 프렌치랙 양갈비&통관자’ 3종이다.
마이셰프는 EBS 요리 프로그램 ‘최고의 요리비결’과도 협업한 밀키트도 선보였다. ‘최고의 요리비결’은 유명 쉐프가 직접 출연해 집에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최고의 요리비결 협업 제품은 ‘얼큰 소고기 순두부탕’, ‘갑오징어무침과 소면’, ‘맥적과 겉절이’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프레시지는 만화에 빠졌다. 허영만 작가의 음식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 내놨다.
원작 만화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해당 메뉴가 표현된 회차의 만화를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은 △식객 곰탕 △식객 부대찌개 △식객 소불고기 △식객 돼지국밥 △식객 궁중 떡볶이로 구성됐다. 프레시지는 앞서 '편스토랑'과 손잡고 ‘류수영의 어남선생 또치닭’과 ‘이경규의 돈규볶음’을 밀키트로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