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친환경 브랜드 '자연주의' 리브랜딩

입력 2021-11-24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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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카테고리 확대…기존 매장 리뉴얼ㆍ미니숍 구성 등 매장 강화

▲이마트의 친환경 브랜드 '자연주의'.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의 친환경 브랜드 '자연주의'.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는 25일 기존 친환경 브랜드를 리브랜딩해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2006년 선보인 친환경 브랜드 '자연주의 친환경’을 ‘자연주의’로 교체하고 상품 카테고리 확대, 매장 리뉴얼 등을 통해 브랜드 확장에 나선 것이다.

이마트는 우선 유기농ㆍ무농약 등 친환경 상품에 국한됐던 기존 카테고리를 확대해 저탄소ㆍ동물복지ㆍ무항생제 등 가치소비와 관련된 상품을 포괄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상품 디자인 요소도 강화해 새로운 로고와 통일감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다.

이마트는 25일 유기농 감귤, 저탄소 사과 등 자연주의 과일ㆍ채소 20개 품목을 리뉴얼 론칭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총 400여 개 자연주의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첫 출시를 목표로 우유, 스낵, 두부 등 자연주의 가공식품 PL(자체 라벨)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청년농부ㆍ스마트농법 등 다양한 가치를 더한 차별화 상품도 선보여 구색을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자연주의 매장도 강화해 이마트 내 30여 개 자연주의 매장을 차례로 새단장할 계획이다.

첫번째로 이마트는 26일 이마트 봉선점 내 기존 자연주의 매장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노후화된 인테리어를 자연친화 콘셉트로 리모델링하고 다양한 집기와 구조물을 사용해 쇼핑환경을 개선한다.

그 외 점포에도 ‘자연주의 미니숍’을 구성해 300여 개의 핵심 품목을 중심으로 상품 구색과 모음 진열을 강화한다.

이마트가 친환경 브랜드를 리브랜딩하는 이유는 지속가능한 소비, 윤리적 소비 등 착한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10월 착한소비 대표 카테고리인 친환경 먹거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지승묵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고 이를 소비하고자 하는 고객 트렌드에 따라 ‘자연주의’를 리브랜딩한다”며 “그에 맞는 다양한 가치를 반영한 상품을 개발ㆍ발굴하고 ‘착한소비’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마트는 자연주의 리브랜딩을 기념해 25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대표 상품 4종 △친환경 토마토 900g △친환경 모둠쌈 200g △친환경 적상추ㆍ청상추 150g △친환경 겨울시금치 200g 등을 최대 20% 할인한 2480~5980원에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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