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2020년 중소기업 지원 비중 2019년과 비슷

입력 2021-11-25 15: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과기정통부 TV홈쇼핑 주요 통계 공개

▲TV홈쇼핑사 중소기업 제품 편성 비율. (사진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TV홈쇼핑사 중소기업 제품 편성 비율. (사진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TV홈쇼핑이 지난해 중소기업 제품 편성비율과 부과 수수료율을 전년도 수준으로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5일 2020년도 TV홈쇼핑 7개사의 중소기업 지원 관련 주요 통계를 조사해 발표했다. 이번 통계 발표는 TV홈쇼핑사 간 자율 경쟁을 통해 중소기업제품 판로확대, 판매수수료 인하 등 중소기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조사 결과 지난해 TV홈쇼핑사의 주요 공적책무인 중소기업 지원 기능과 관련된 중소기업제품 편성비율ㆍ판매수수료율ㆍ정액수수료 방송 편성비율 등은 전반적으로 2019년도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전체 방송시간 중 중소기업제품 편성비율은 70.6%(4만2780시간)로 2018년 69.8%, 2019년 70.8% 등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다. 다만 시청자들의 상품 구매가 많은 프라임시간대 중소기업 제품 편성비율은 66.2%(1만5110시간)로 2019년 67.1% 대비 일부(0.9%P) 감소했다.

TV홈쇼핑 평균 판매수수료율은 전체 제품 28.7%, 중소기업 제품 30.1%로 전체ㆍ중소기업 제품 모두 3년 연속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TV홈쇼핑사의 중소기업 지원 관련 주요 통계 공개와 함께, 재승인 시 관련 심사 강화 등을 통해 TV홈쇼핑사가 중소기업 판로 확대 등 방송의 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지속해서 유도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44,000
    • -1.01%
    • 이더리움
    • 4,761,000
    • +3.82%
    • 비트코인 캐시
    • 710,500
    • +4.79%
    • 리플
    • 2,089
    • +3.11%
    • 솔라나
    • 358,300
    • +1.36%
    • 에이다
    • 1,479
    • +10.04%
    • 이오스
    • 1,070
    • +5.84%
    • 트론
    • 298
    • +6.81%
    • 스텔라루멘
    • 717
    • +65.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250
    • +5.53%
    • 체인링크
    • 24,580
    • +14.59%
    • 샌드박스
    • 597
    • +19.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