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핵심 전략의 실행력을 높이고 조직 운영을 발빠르게 하기 위해 2022년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체적으로는 기존과 같은 체계를 유지하되, 세부 사업 그룹을 신설해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우선 ‘컨슈머 부문’은 ‘컨슈머 사업그룹’과 ‘컨슈머 서비스그룹’으로 재편했다. 컨슈머 사업의 질적 성장을 강화하고, 서비스 차별화를 통해 고객 일상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컨슈머 부문 산하 디지털 관련 조직을 통합한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도 신설했다. 디지털커머스사업그룹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올해 7월 선임된 정수헌 부사장이 컨슈머부문을 계속 이끌면서 사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기술부문’은 ‘CTO’로 명칭을 변경한다. CTO는 고객의 니즈를 더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민첩한 서비스 개발과 사업 조직 지원을 강화한다. 이밖에 기업 부문과 네트워크(NW) 부문은 현재 조직 그대로 유지된다. 기업부문장은 최택진 부사장, NW 부문장은 권준혁 전무가 각각 유임됐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2년차에 접어든 황현식 CEO가 올해 새롭게 선포한 ‘고객 일상의 즐거운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신 기업’이라는 비전을 실행하기 위한 의중이 강하게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