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연합해 창업도약패키지 기반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 ‘에그’를 진행한다.
지난 9월부터 친환경 스타트업 20개사를 선발해 그린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면서 친환경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삼았다.
‘에그’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사별로 창업도약패키지 기반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3억 원까지 지원받는다. 이 자금을 통해 SK이노베이션과 시범사업(Test Bed) 개발도 가능하다.
또한, 우수 스타트업 최대 3~5개 회사를 선정해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업자 회사와 공동 사업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혁신을 위해 투자하는 임팩트 펀드(Impact Fund)와도 공동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지난 10월 멤버사 SK바이오팜 임직원들과 함께 사각지대 결식아동들을 위한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자원봉사를 진행했다.
행복얼라이언스 ‘기초 생필품 패키지’는 아동들의 위생 관리와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멤버사들이 세심히 선별한 기부 물품으로 채웠다.
해당 패키지는 △비타민엔젤스의 비타민 △업드림코리아의 생리대 △라이온코리아의 칫솔, 치약,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으로 구성됐으며 한 명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SK바이오팜 임직원들은 기초 생필품 패키지 포장 봉사에 자원하며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안전망 구축에 적극적으로 협력했다.
이밖에 SK렌터카는 지역 농가로부터 더욱 다양한 생산품을 구매해 고객에게 제공하며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발걸음 폭을 넓히고 있다.
SK렌터카는 지난 8월 사단법인 제주농업농촌 6차산업 지원센터와 ‘제주 농촌 융복합산업 활성화 및 지역 상생 동반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6차산업과 제주 농업ㆍ농촌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제주 농촌 지역 사회의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