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주간 이용자 100만 돌파…국내 OTT 톱5 진입”

입력 2021-12-01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사진제공=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주간 이용자가 100만 명을 넘기며 국내 ‘톱5’ 서비스에 진입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미디어코리아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 주요 OTT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조사 기간은 지난달 15~21일이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당 기간 가장 많은 주간 이용자를 확보한 곳은 넷플릭스로 471만 명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어 웨이브(188만 명), 티빙(165만 명), 쿠팡플레이(110만 명) 순이다

해당 기간 디즈니플러스 이용자는 101만 명으로 국내 OTT 중 5위를 기록했다. 또한, 이 기간에 디즈니플러스를 가장 많이 쓴 주 이용자 비중은 58%, 단독 이용자 비중은 38%로 각각 집계됐다.

이 기간 디즈니플러스 이용자의 평균 이용 시간은 57분, 평균 이용 일수는 2.3일, 평균 실행 횟수는 7.3회로 조사됐다.

닐슨미디어코리아는 “디즈니플러스가 출시 직후 주간이용자 101만 명으로 톱5에 진입했다”며 “치열한 OTT 시장에서 단기간에 다수의 충성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67,000
    • -1.79%
    • 이더리움
    • 4,643,000
    • -1.63%
    • 비트코인 캐시
    • 733,000
    • +6.46%
    • 리플
    • 2,139
    • +9.8%
    • 솔라나
    • 355,700
    • -1.93%
    • 에이다
    • 1,516
    • +25.19%
    • 이오스
    • 1,068
    • +8.65%
    • 트론
    • 291
    • +4.3%
    • 스텔라루멘
    • 618
    • +54.89%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100
    • +5.15%
    • 체인링크
    • 23,330
    • +9.22%
    • 샌드박스
    • 558
    • +12.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