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브랜드 어디가 최고일까?

입력 2009-02-12 07: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HSBC, 254억달러 '1위'...BOAㆍ웰스파고 순

세계 주요 은행중 브랜드 가치가 가장 큰 곳은 어디일까.

11일 금융전문지인 더뱅커(The Banker)지와 영국의 브랜드 조사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에 따르면, 세계 500대 은행중 HSBC은행이 2년 연속 세계 최고의 금융 브랜드로 선정됐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산출한 2008년 HSBC은행의 브랜드 가치는 254억달러로서 세계 1위를 고수했으며,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와 웰스파고(Wells Fargo)은행이 뒤를 이어 2, 3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금융 위기로 인해 세계 500대 은행들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보다 2181억달러 (32%) 감소했으며 시가총액은 3조9000억달러(51%)나 하락했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하이 브랜드 파이낸스 대표는 "HSBC는 각 지역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나를 위한 세계적인 은행(The world's local bank)'이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완성했다"면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은행 브랜드가 됐다"고 설명했다.

HSBC 사이먼 쿠퍼 행장은 "HSBC가 브랜드 파이낸스로부터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AAA+' 등급을 받은 유일한 은행이자 세계 최고의 은행 브랜드로 선정돼 기쁘다"며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고객들은 신뢰할 수 있는 은행을 원하기 때문에 브랜드 가치는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파이낸스는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로 1996년 설립되어 효과적인 무형자산 관리를 통해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989,000
    • +1.46%
    • 이더리움
    • 4,849,000
    • +1.51%
    • 비트코인 캐시
    • 543,000
    • -0.46%
    • 리플
    • 674
    • +1.35%
    • 솔라나
    • 205,700
    • +3.06%
    • 에이다
    • 559
    • +2.95%
    • 이오스
    • 809
    • +0.62%
    • 트론
    • 180
    • +1.69%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50
    • -0.95%
    • 체인링크
    • 19,980
    • +3.9%
    • 샌드박스
    • 458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