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은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TV홈쇼핑 및 T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NCSI는 기업 및 산업 등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올해 5월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T커머스 브랜드를 CJ온스타일로 통합하면서 고객에게 채널 간 경계 없는 취향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온스타일은 패션부문에서만 총 15개 자체 브랜드와 라이센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패션 외에도 토탈 키친웨어 브랜드 오덴세, 자연을 담은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 등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CJ온스타일은 TV 홈쇼핑 라이브 방송 중 고객이 질문을 올리면 일명 톡PD로 불리는 상담사가 친절한 채팅으로 답변해주는 ‘라이브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는 고객 눈높이 맞춤형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상품 정보를 확인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 고객들을 위해 TV 라이브 방송 대비 정보 노출 영역의 글자 크기를 확대해 제작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막강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CJ온스타일 통합 브랜드 론칭후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신규로 선보인 것이 실제로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 최고의 경쟁력인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