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국가고객만족도 TV홈쇼핑ㆍT커머스 부문 1위

입력 2021-12-07 09: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TV 방송 중 실시간 답변해주는 ‘라이브톡’ 등이 유효

▲CJ온스타일 라이브톡 화면.  (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라이브톡 화면. (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은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TV홈쇼핑 및 T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NCSI는 기업 및 산업 등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올해 5월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T커머스 브랜드를 CJ온스타일로 통합하면서 고객에게 채널 간 경계 없는 취향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온스타일은 패션부문에서만 총 15개 자체 브랜드와 라이센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패션 외에도 토탈 키친웨어 브랜드 오덴세, 자연을 담은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 등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CJ온스타일은 TV 홈쇼핑 라이브 방송 중 고객이 질문을 올리면 일명 톡PD로 불리는 상담사가 친절한 채팅으로 답변해주는 ‘라이브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T커머스 채널인 CJ온스타일 플러스는 고객 눈높이 맞춤형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상품 정보를 확인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고령층 고객들을 위해 TV 라이브 방송 대비 정보 노출 영역의 글자 크기를 확대해 제작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막강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CJ온스타일 통합 브랜드 론칭후 TV와 T커머스, 모바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신규로 선보인 것이 실제로도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1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 최고의 경쟁력인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50,000
    • -1.49%
    • 이더리움
    • 4,607,000
    • -0.75%
    • 비트코인 캐시
    • 684,000
    • -6.81%
    • 리플
    • 1,906
    • -10.31%
    • 솔라나
    • 341,700
    • -3.67%
    • 에이다
    • 1,396
    • -6.06%
    • 이오스
    • 1,154
    • +8.46%
    • 트론
    • 287
    • -4.01%
    • 스텔라루멘
    • 756
    • +25.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150
    • -5.09%
    • 체인링크
    • 23,110
    • -0.3%
    • 샌드박스
    • 834
    • +53.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