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베트남 가맹 1호점 오픈…해외 가맹사업 본격화

입력 2021-12-12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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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흑자 전환, 2027년 700호점 운영 목표

▲베트남 GS25 관계자들이 가맹 1호점 오픈식 행사를 진행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25)
▲베트남 GS25 관계자들이 가맹 1호점 오픈식 행사를 진행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GS25)

GS리테일은 국내 편의점 업계 최초로 베트남에서 현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가맹 1호점 GS25 마스테리안푸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베트남 GS25의 현지 일반인 대상 가맹 1호점 오픈은 GS25가 2018년 1월 베트남에 첫 점포를 개점한 지 만 4년 만이다.

베트남 GS25는 그동안 현지화 전략과 함께 케이(K)-푸드 강화 전략을 적절히 현지에 적용하며 호찌민을 시작으로 빈증, 붕따우 등으로 진출 도시를 넓혀왔다.

베트남 GS25는 지난달 말 기준 145개 점을 운영하고 있다. 써클케이, 패밀리마트 등 GS25보다 4~6년 먼저 진출한 해외 편의점 브랜드들과 함께 베트남 내 ‘빅(BIG) 3’ 편의점으로 올라섰다.

베트남 현지에서 GS25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그간 많은 가맹 계약 문의도 뒤따랐다.

이번 1호점은 베트남 현지 한국 기업에서 오랜 기간 근무 경험이 있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베트남인이 운영한다.

베트남 GS25는 올해 가맹점 전개를 본격화하며 제2의 도약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 △내년 하노이 지역 진출 △2025년 흑자 전환 △2027년 700점 오픈 등을 중장기 목표로 설정했다.

GS25는 베트남의 성공적 진출 노하우를 잘 살려 몽골에서도 2025년까지 500점을 오픈하는 목표를 수립했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전무)은 “베트남 GS25는 K편의점만의 성공 DNA를 현지화해 짧은 기간에 큰 성장을 이루며 먼저 진출한 일본 편의점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며 “베트남 GS25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가맹사업 전개를 본격화 해 새로운 도약기로 삼을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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