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풀무원과 손을 맞잡고 식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SSG닷컴은 16일 서울 종로구 SSG닷컴 본사에서 풀무원과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JBP)’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 천영훈 풀무원 영업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SSG닷컴 고객을 위한 단독 상품과 특화 프로모션을 공동 기획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이뤄졌다. 이외에도 친환경 먹거리 연계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캠페인 공동 추진 등에서도 긴밀하게 협조할 계획이다.
첫 협력사업으로 SSG닷컴은 20일 풀무원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브랜드관에서는 단독 상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양사가 함께 준비하는 라이브커머스와 ESG 캠페인도 소개할 계획이다.
공식 브랜드관 신설을 기념해 SSG닷컴과 풀무원은 31일까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풀무원 두부류, 바릴라 파스타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33% 할인가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매일 다른 상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선보이는 ‘특템 찬스! 오늘만 e가격’ 행사도 펼친다. 20일 ‘얇은 피 꽉찬 속 고기만두(400g*2)’를 시작으로 12일간 약 40여 종에 이르는 풀무원 인기 먹거리 상품을 선보인다.
온라인스토어 네오(NE.O) 전용 풀무원 상품을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플로깅 백을 증정한다. 이는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인 플로깅에 활용되는 가방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풀무원의 상품 경쟁력을 더해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형 식품 브랜드와의 협력을 늘려 카테고리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