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초콜릿 시장에서 높은 카카오 함량으로 인기를 얻은 롯데제과의 ‘드림카카오’는 2006년 출시된 하이카카오 초콜릿으로 건강 지향적인 소비자들의 웰빙 니즈를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드림카카오가 출시될 당시만 해도 하이카카오 제품은 국내에 전무한 상태였다. 카카오에 대한 효능이 익히 알려졌지만 관련 제품을 찾아보기란 어려웠다. 하이카카오가 처음 등장하면서 쓴맛에 대한 저항감도 있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다크초콜릿에 대한 매력을 서서히 느끼게 됐다.
드림카카오의 매력은 카카오 고유의 쌉싸름한 맛과 풍부한 향, 폴리페놀 함량이다. 특히 최근 들어 건강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폴리페놀 함량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드림카카오 82% 제품 한 통에는 1420mg의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다. 이는 블루베리 100g을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드림카카오 82% 제품에 폴리페놀 함량이 9배 이상 함유된 수준이다. 또 드림카카오 56% 제품 한 통에는 900mg, 드림카카오 72% 제품 한 통에는 1220mg의 폴리페놀이 들어 있다.
폴리페놀 함량에 대한 기대가 크기 때문에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 초콜릿에 함유된 폴리페놀 함량을 어린아이부터 장년들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로고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 용기 정면에 56%, 72%, 82%라는 함량 표시를 상징적으로 드러나게 설계했다. 쌉싸름한 맛의 정도를 소비자가 취향과 입맛에 따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 상품 가치를 돋보이게 하고자 라벨에 영문으로 DREAM CACAO 알파벳을 금박 문양으로 장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