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장보기 서비스 업그레이드…고객 관점에서 구매여정 설계

입력 2021-12-22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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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배송 서비스 전국 확대 계획 탄력 기대

▲롯데온 장보기 서비스 2.0.  (사진제공=롯데온)
▲롯데온 장보기 서비스 2.0. (사진제공=롯데온)

롯데온은 22일 새롭게 정비한 장보기 서비스 2.0을 공개한다.

이번 장보기 서비스 2.0의 핵심은 고객 관점에서 구매 여정을 설계해 고객에게 편리한 장보기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배송지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배송 서비스 및 예상 도착 시간을 안내하고,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동선을 정비했다.

롯데온은 이번 장보기 서비스 2.0을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그로서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시행했다. 조사 결과 선호하는 배송 서비스 형태는 당일 배송(38%)과 원하는 시간(32%)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배송 서비스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으로는 원하는 시간(24%), 주문한 상품이 빠짐없이 배송(21%) 등이 꼽혔다.

롯데온은 설문조사 결과를 참고해 장보기 서비스 2.0에서는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상품 받는 시간 선택을 첫 화면에 배치했다.

고객은 배송지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배송 서비스 종류와 도착 예상 시간을 고려해 배송 서비스를 선택한다. 이후에는 해당 배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상품을 담을 수 있는 매장으로 바로 이동하도록 동선도 정비했다. 이로 인해 고객 입장에서는 예약 기반의 당일 배송, 새벽 배송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롯데온은 그로서리 상품 특성상 자주 구매하는 상품이 많은 점을 고려해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별도로 안내해 손쉽게 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롯데온은 장보기 서비스 개선을 계기로 현재 계획 중인 서비스 전국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롯데온은 바로배송 서비스 전국 확대를 목표로 현재 6개인 스마트스토어를 내년 초까지 8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일반 점포에서도 바로배송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전문 인력 및 전용 차량을 배치한다.

박세호 롯데온 마트부문장은 “장보기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함께 오프라인 점포를 활용한 배송 서비스를 바탕으로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점유율을 빠른 속도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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