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중화풍 백짬뽕을 요리해 먹을 수 있는 사천백짬뽕을 내놨다. 농심 사천백짬뽕은 시원하고 칼칼한 사천식굴짬뽕의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이다.
특히,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열량이 낮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기기 좋다. 낮은 칼로리와 시원 칼칼한 국물은 술 마신 다음 날 숙취 해소용으로도 제격이다. 실제로 사천백짬뽕은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올 겨울 최고의 해장라면으로 꼽히고 있다.
사천백짬뽕의 가장 큰 특징은 진한 굴향을 포함한 해물 풍미와 시원 칼칼한 국물이다. 농심은 돈골 베이스를 사용하는 시중의 백짬뽕과 달리 굴을 비롯해 바지락, 미더덕, 야채 등 해산물과 야채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청양고추와 후추 등을 더해 칼칼한 맛이 매력인 사천식 백짬뽕 국물을 완성했다. 또한 건더기 스프에는 부추와 고추, 표고버섯, 새우볼 등을 푸짐하게 구성해 색감과 씹는 맛을 더했다.
면은 건면을 사용해 중화요리점에서 갓 뽑아낸 듯한 면 식감을 살렸다. 건면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리기 때문에 유탕면에 비해 표면이 매끄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사천백짬뽕의 열량은 345㎉로 기존 라면보다 30% 정도 낮아 맛과 다이어트를 모두 고려하는 소비자들도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다.
2019년 신라면건면을 선보이며 라면시장에 건면 열풍을 일으킨 농심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소비자들에게 건면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