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연구개발(R&D)본부 내 엔진개발센터를 전격 폐지하고 전기차에 올인한다는 소식에 피에이치에이가 상승세다.
피에이치에이는 24일 오전 11시 6분 현재 전일 대비 4.38% 오른 1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7일 연구개발본부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엔진 동력을 바퀴까지 전달하는 모든 장치를 총괄하는 파워트레인담당을 전기차 R&D 전담조직인 전동화개발담당으로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엔진개발센터는 아예 없애고, 파워트레인 관련 센터는 모두 전동화 관련 조직으로 전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시에 배터리개발센터를 신설해 전기차 경쟁력의 핵심인 배터리 기술 확보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는 더 이상 내연기관 엔진 신모델은 내놓지 않겠다는 방침을 공식화한 것으로 전기차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결정으로 풀이된다.
피에이치에이는 리비안 공급에 이어 현대차가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전기차에도 부품을 공급한다.
피에이치에이는 지난 10월 "리비안에 도어잠금장치 도어래치를 본사에서 직접 공급 중"이라며 "현대차가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전기차에도 도어래치가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도어 락 이라고도 불리는 도어래치는 자동차의 도어에 장착되어 차체에 장착되어 있는 스트라이커와 맞물려 도어의 닫힘 상태를 유지 또는 해제하여 자동차 내부 인명의 안전 및 물품의 보안성을 확보하는 역할을 한다.
피에이치에이는 차 트렁크를 포함한 도어시스템 개발 및 생산이 본업이다. 현대차, 기아차,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회사들이 주요 납품처일 뿐 아니라 테슬라, GM, 포드, 혼다, 닛산, 도요타, BMW 등 유명 해외 완성차 회사에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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