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챗봇 도입으로 24시간 고객상담 시작

입력 2021-12-28 10: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래에셋증권CI
▲미래에셋증권CI

미래에셋증권은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인 챗봇 m.Talk을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은 증권사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다.

미래에셋증권 챗봇 m.Talk은 m.Stock(주식MTS), m.ALL(금융상품 MTS), 보이는 ARS에서 이용 가능하며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연관 키워드를 제시함으로써 고객이 더 자세한 내용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생소하거나 어려운 증권 용어들에 대해 고객들의 표현이 각각 다른 점을 반영해 간단한 단어로 문의해도 추천 질문을 다양하게 제시함으로써 쉽게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또 질문에 대한 답변과 함께 MTS 업무처리 메뉴가 연동되게 함으로써 고객이 해당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권오만 미래에셋증권 고객케어본부장은 “이번 챗봇 m.Talk 오픈으로 고객 문의에 상시 답변이 가능한 채널을 확보함으로써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지향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미래에셋증권이 도입한 챗봇은 2018년 7월부터 운영한 채팅상담에서 축적해온 DB를 기반으로 상담 직원과 같은 인공지능 시스템을 만드는데 목표를 두고 개발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