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키즈랜드’ 누적 600만 가구 시청

입력 2021-12-29 13: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용 횟수는 25억 회 돌파

(사진제공=KT)
(사진제공=KT)

KT는 영유아동 전용 IP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 누적 이용 가구가 600만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이용 횟수는 25억 회를 넘어섰다.

키즈랜드 서비스는 2018년 5월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매월 꾸준히 이용한 장기고객은 15만 가구에 달한다.

KT는 키즈랜드의 주요 카테고리 각 분야에서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를 발표했다. 영어놀이터 분야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총 8200만 회를 시청한 ‘코코멜론’이다. 코코멜론은 올레 tv가 단독 제공하고 있는 전 세계 유튜브 키즈 1위 콘텐츠로 매년 키즈랜드 인기순위 최상위에 랭크될 정도로 어린이 고객들의 애정도가 높다.

독서 콘텐츠 전용관 ‘동화책장’에서는 인기 동화 ‘구름빵’, ‘꽁꽁꽁 피자’, ‘슈퍼거북’ 순으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올레 tv 오리지널 콘텐츠 ‘자연백과’에서는 ‘공룡탐험대 노트로니쿠스’ 편이 1위를 차지했다.

키즈랜드 앱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분야는 영어 콘텐츠였다. 이는 일상 속 틈새 영어 교육에 대한 욕구가 외출 시에도 이어졌고, ‘스콜라스틱’, ‘ABCmouseTV’ 등 온ㆍ오프라인 미국 공교육 기반 커리큘럼이 반영된 프리미엄 영어 학습 콘텐츠가 만족도를 충족시켜주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은 “올해도 코로나19로 집콕 육아가 불가피해진 가운데, 많은 영유아동 가정에서 키즈랜드를 육아 파트너로 이용해주신 것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부모를 위한 생활밀착형 AI 및 모바일 연동 서비스를 강화해 ‘육아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22,000
    • -0.93%
    • 이더리움
    • 4,606,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752,000
    • +10.1%
    • 리플
    • 2,134
    • +11.79%
    • 솔라나
    • 352,600
    • -2.52%
    • 에이다
    • 1,477
    • +21.36%
    • 이오스
    • 1,066
    • +12.68%
    • 트론
    • 286
    • +2.14%
    • 스텔라루멘
    • 587
    • +5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550
    • +4.51%
    • 체인링크
    • 22,900
    • +9.15%
    • 샌드박스
    • 523
    • +6.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