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사진> LG디스플레이 사장이 3일 ‘2022년 신년사’를 발표하고 “고객 가치 기반으로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뤄 가자”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이날 “지난해는 우리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회복한 해였다”면서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한 구성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올해 사업 환경은 기회와 위협이 공존하는 모습이 될 것”이라며 “융복합 제품으로의 혁신과 새로운 산업분야로의 확장이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게 될 것이며, 시장경쟁 심화와 전 세계적인 공급망 문제는 여전히 숙제”라고 전망했다.
또 기존 3개 사업부 체제를 대형ㆍ중소형 양대 축으로 재편한 것과 관련해 사업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기민하게 대응하고, 효과적인 운영체제가 확립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를 기반으로 정 사장은 올 한해 함께 실천해야 할 5대 핵심과제로 △고객 가치혁신 체질화 △새로운 시장 창출 △근본 경쟁력과 핵심 역량 강화 △창의적이고 스마트한 LGD만의 문화 정착 등을 제시했다.
특히 정 사장은 “급변하는 사업 환경에서도 변하지 않는 핵심 원칙은 ‘고객’을 모든 업무ㆍ의사결정의 기준으로 삼는 것”이라며 “고객의 마음을 앞서 읽고 선제적인 제안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단계로 진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전통적 수급형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수주형 사업 비중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전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장 창출형’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정 사장은 “경영 전반의 근본 경쟁력을 최고 수준으로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R&D) 분야에서는 주도적인 미래 준비 강화와 동시에 전략 고객과의 협업 강도와 속도를 높여야 한다”며 “제조 분야는 자동화와 지능화를 중심으로 한 제조 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공급망의 안정적 운영기반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자기주도적 업무 수행, 유연한 업무 환경과 조직문화를 만들고 인정, 격려, 의미 있는 제안, 경청이 오가는 소통 문화도 활성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전환경, 보건 분야에 대한 지속 투자와 안전 문화 확립에 최선을 다해 안전한 사업장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우리는 경영 정상화와 근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고 이제는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과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때”라며 ”삶의 혁신과 LG디스플레이의 재도약을 이루어 낸다는 긍지와 자부심으로 우리 모두 힘차게 새해를 시작하자”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