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두께로 잘라드립니다"…롯데마트, ‘스테이크 345’ 운영

입력 2022-01-04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만화 고기라 불리는 토마호크 등 판매량 전년 대비 639% 증가

▲제타플렉스 잠실점의 '스테이크345' 존 매장.  (사진제공=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의 '스테이크345' 존 매장.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축산 매장 내 ‘스테이크345’라는 차별화 존에서 이색ㆍ프리미엄 스테이크 상품들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5월부터 전 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스테이크 345는 오더 투 메이드(Order to Made) 콘셉트로 스테이크용 고기 두께를 3, 4, 5㎝ 등 고객 니즈에 맞춰 제공하는 매장이다. 약 70㎝의 긴 투명 트레이를 활용한 이색 스테이크 진열 등 변화하는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스테이크 345에서는 비쥬얼을 담당하고 있는 ‘본인(Bone-in) 스테이크’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만화 고기라 불리는 ‘토마호크, 돈마호크, 티본스테이크’ 등이 있다. 관련 상품은 지난해 누계 매출로 전년 대비 638.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대중화된 초이스 등급이 아닌 최상위 등급의 프라임까지 상품군을 확대헀다. 프라임 등급은 미국 소고기 생산량의 단 2~3%를 차지하며 풍부한 마블링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이색 스테이크에 빠질 수 없는 양고기도 판매하고 있다. 생후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만을 엄선해 100% 항공직송으로 공수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숄더랙, 프렌치드렉, 양목심이 있다.

김나영 롯데마트 축산MD(상품기획자)는 “눈과 입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더욱 생생한 매장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80,000
    • -1.39%
    • 이더리움
    • 4,645,000
    • -0.49%
    • 비트코인 캐시
    • 737,000
    • +7.59%
    • 리플
    • 2,129
    • +6.77%
    • 솔라나
    • 355,100
    • -1.5%
    • 에이다
    • 1,479
    • +20.54%
    • 이오스
    • 1,064
    • +8.68%
    • 트론
    • 299
    • +7.17%
    • 스텔라루멘
    • 602
    • +47.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600
    • +5.56%
    • 체인링크
    • 23,160
    • +9.35%
    • 샌드박스
    • 546
    • +10.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