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탑은 16일 라오스 국책은행인 JDB(Joint Development Bank)와 창업투자, 자산운용 및 마케팅에 관한 업무협력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월20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새로 선임된 경영진들이 창업투자에 관한 사업목적 변경 이후 진행된 가시적인 첫 성과로 태국 및 라오스에 본격적인 사업영역을 구축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에 체결한 MOU의 주요골자는 라오스JDB은행과 창업투자 및 자산운용을 위한 특수목적법인(SPC)를 라오스에 설립하고 이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골자의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모빌탑은 이번 JDB은행과 체결한 MOU를 토대로 태국 및 라오스에 합작형태의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창업투자 및 캐피탈업무를 개시하면서 모빌탑이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관련 IT사업영역을 동남아시아로 확대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모빌탑 양지용 대표는 "모빌탑이 가지고 있는 역량에 있어 취약한 자본구조를 시장성이 풍부한 동남아시아에서 확대하고 핵심역량인 IT기술을 태국, 라오스를 비롯한 동남아시아로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라면서 "이번MOU를 통해 모빌탑이 새로운 전환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모빌탑은 지난 1월20일 임시주총을 통해 새로운 경영진들로 이사회를 구성하고 창업투자 및 기업구조조정에 관한 업무를 목적사업에 추가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