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황지초등학교에 마련된 ‘교원 에듀테크 교실’에서 학생들이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원 그룹)
교원그룹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강원 태백 황지초등학교와 경기 광주 경안초등학교에 ‘교원 에듀테크 교실’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교원 에듀테크 교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사회의 IT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해 초등학교 교실 개보수와 에듀테크 교육 프로그램을 무상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학교에는 아이캔두(AiCANDO), 레드펜 코딩 등 교원그룹의 에듀테크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맞춤형 교육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원그룹은 이번 사업을 통해 태백 황지초와 광주 경안초 유휴교실을 새롭게 단장해 교원 레드펜 코딩 프로그램과 전집 및 스마트 패드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지난해 4월 문을 연 충남 천안 성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 전국 총 3개교에서 ‘교원 에듀테크 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교원그룹은 올해 에듀테크 교실 설립을 비롯해 청년 콘텐츠 창작자 지원 및 영유아 지원 사업 등 보다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원그룹이 가진 교육 콘텐츠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에듀테크 교육 혜택을 받아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