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로 앱 통합 시작

입력 2022-01-12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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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가 고객이 여러 앱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B페이' 앱으로 통합을 시작한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 모바일홈’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를 전면 리뉴얼 했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결제’, ‘카드발급’, ‘제신고’ 등 주요 기능을 KB페이에 담아 고객의 사용 흐름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경험(UI/UX)을 제공한다.

또 송금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선불결제 수단인 ‘KB페이 머니(KB Pay 머니)’와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비용을 분담할 수 있는 ‘더치페이’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

KB국민카드 고객은 기존 모바일홈 앱에서 가능했던 결제예정금액조회, 즉시결제, 분할납부, 할부 개월 변경, 카드발급, 이용한도조회, 결제일ㆍ결제계좌 변경, 내 정보 변경, 카드사용등록, 도난분실 등록ㆍ해제 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KB페이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KB페이 머니는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으로 계좌, 포인트리, 상품권 포인트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오픈뱅킹과 연계해 소액 보유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일괄 송금할 수 있는 ‘통장 잔액 모으기’, KB페이로 결제 시에 선택한 카드와 가맹점 등 조건 충족 시 목표한 금액을 본인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자동 모으기’ 서비스도 추가됐다.

KB증권 체크카드도 KB페이에 등록해 온ㆍ오프라인 결제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더불어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더치페이’ 등 편의 서비스도 강화했다.

KB국민카드는 “향후 확장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업종의 경계에 구애받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페이먼트 기반‘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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