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A330 항공기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슬로건을 공모한다.
18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번 공모 참가자는 ESG 경영 의지를 담은 영문 슬로건과 의미를 내달 13일까지 자유 형식으로 기술해 제출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의 ESG 경영에 관심 있는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아이디어는 아시아나항공 내부 평가단이 △주제에 대한 적합성 △독창성 △창의성 △간결성 △활용성 등을 심사해 3월 중 발표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상에는 사이판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 2매를, 우수상에 선정된 1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ESG TF 상무는 “아시아나항공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ESG 경영 방향성을 고객들과 함께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에서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부터 ESG 태스크포스를 출범시키고 ESG 모범 규준을 채택했다.
또한, ESG 경영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ESG 경영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왔다. 올해는 △ESG 전담팀 신설 △ESG 위원회 신설 △친환경 사업 전개 등 ESG 경영 실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ESG슬로건 공모 이벤트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