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지난해 41조 원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이 40조 원을 넘어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전년 대비 13.9% 증가한 41조7022억 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1.5% 늘어난 2조401억 원, 당기순이익은 54.7% 증가한 2조3625억 원으로 집계됐다.
친환경차 생산 확대에 따른 전동화 부품 판매 증대와 중대형, SUV 차종 등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 공급 확대가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공격적인 글로벌 영업 활동과 수주 품목 다변화, 신규 고객 확보 노력 등도 매출 확대에 기여했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11조6114억 원, 영업이익 5286억 원, 당기순이익 5540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8.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24.7%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에 주력 사업인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분야 매출은 전년 대비 5.9% 증가한 9조3231억 원에 달했다. 이 가운데 전동화 부품 매출은 2조482억 원으로 분기 기준 전동화 매출이 처음으로 2조 원을 넘어섰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해외 완성차 업체 대상으로 25억1700만 달러 규모의 핵심 부품 수주를 달성했다. 전년 대비 43% 급증한 수주 실적이다. 올해는 이보다 50%가량 증가한 37억4700만 달러의 해외 수주 목표를 세웠다. 현대모비스는 전장과 램프, 전동화 등 핵심 부품 경쟁력과 현지 고객사 전담 조직을 통한 맞춤형 수주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올해도 대내외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해 수익성 향상은 물론 미래차 분야 핵심 기술 확보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