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일원에 짓는 ‘힐스테이트 도화 더테라스’ 오피스텔을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7개 동, 오피스텔 600실 규모로 구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형 단일 면적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남향 중심의 단지 배치 및 4베이 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주차공간은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쾌적한 환경과 그린라이프를 제공한다. 생활공간 내부는 드레스룸·팬트리 등 수납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사통팔달 교통망도 강점이다. 가좌IC·도화IC 등을 통한 경인고속도로 및 수도권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각지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도화역 이용 시 부평역·구로역·서울역 등지로 환승 없이 한 번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염전로를 통해 주안국가산업단지까지 차량으로 7분이면 갈 수 있고, 인천기계산업단지·인천일반산업단지·송현동 업무단지도 10분 내외면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깝고, 정부인천지방합동청사·미추홀구청·행정복지센터 등 공공기관 및 인천광역시 의료원·인천백병원 등 의료시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염전공원을 비롯해 베말근린공원·화동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다.
도보 거리에 서화초·인화여중·선인중·선인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다. 인천대 제물포캠퍼스·청운대 인천캠퍼스 등도 지근거리에 있다. 이밖에 쑥골 어린이도서관·어린이교통공원 등이 가까워 자녀 양육환경이 양호하다는 평가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대출 및 재당첨 제한 등 각종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견본주택은 인천 남동구 구월동 일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