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파트너사의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사업제안 프로세스를 개편한다고 6일 밝혔다. KT는 파트너사가 우수한 아이디어와 서비스 제안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사업협력 플랫폼 ‘KT테크케어’를 고도화하고, 심사 진행현황이 파트너사에 투명하게 공유될 수 있도록 개선한다.
KT테크케어는 파트너사가 KT에 제안한 기술과 아이디어 등 중요한 사업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구축한 사업협력 플랫폼이다. 2019년 출범 이후 현재까지 약 2000개의 파트너사가 등록돼 있다.
KT에 따르면 기존에는 파트너사의 사업제안이 이메일, 업무회의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돼 이력관리에 어려움이 있었고, 검토와 심사에도 오랜 시간이 소요됐다. 앞으로 KT는 사업제안 접수 채널을 ‘테크케어’로 일원화해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우수한 제안이 각 사업부서에 신속하게 전달 및 검토될 수 있도록 담당자를 지정한 책임검토제를 도입해 1개월 이내 검토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함께 유관부서 임원이 심사를 담당해 신속한 피드백을 도출한다는 방침이다. 사업을 제안한 파트너사가 접수, 배정, 심사 등 진행 현황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테크케어 시스템도 개편했다.
KT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사업협력 기회와 함께 공동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파트너사는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제휴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로봇, 헬스·바이오 등 미래성장 분야와 유무선 서비스, 단말 등 통신사업 분야에서 협력을 희망하는 파트너사는 누구나 KT 테크케어에 가입이 가능하다. 해당 플랫폼의 ‘제안 탭’을 통해 상시 기술, 서비스 관련 사업제안을 할 수 있으며, 진행 중인 공모 현황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조훈 KT SCM전략실장 전무는 “파트너사의 사업제안 프로세스를 개선한 만큼 많은 파트너사의 아이디어가 좋은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건강한 협력 생태계 조성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DIGICO 성장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