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는 지난해 매출 4715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KT알파 역대 최고 매출 기록이다.
다만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4.6% 감소한 42억 원에 머물렀다. KT알파 관계자는 "커머스 사업 투자 확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34.5% 증가한 3072억 원을 기록했다. K쇼핑은 IPTV 중심으로 채널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모바일 채널의 빠른 성장을 기반으로 사업 개시 이래 최대 취급고와 매출을 달성했다.
작년 7월 1일 ㈜케이티엠하우스와 합병을 통해 신규 편입한 모바일 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321억 원(지난해 하반기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6% 성장했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16.8% 증가한 438억 원을 달성했다. 미나리를 비롯한 한국영화 2차 판권 판매 호조 및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판권 제공 계약 확대에 따라 매출이 증가했다.
ICT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6.1% 증가한 885억 원을 기록했다. KT알파 관계자는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거래 플랫폼 미래사업을 추진하고, K쇼핑의 유무형 상품 및 대체 불가능 토큰(NFT)을 융합한 상품을 선보이는 등 신규 커머스 영역에도 진출해 기업가치 제고에 나설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