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인테리어ㆍ여성은 디지털가전에 봄맞이 지갑 열어

입력 2022-02-20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마켓ㆍ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 판매량 분석 결과

봄 이사철과 신학기 등을 앞두고 남성은 인테리어, 여성은 디지털 가전에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과 옥션은 디지털·가구 행사를 진행한 1∼18일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여성은 1인당 평균 1.8개의 디지털 가전을 구매해 1인당 평균 1.2개를 구매한 남성보다 구매량은 물론 투자금액도 더 많았다.

품목별로도 여성의 디지털 가전 객단가 신장률은 15%로 남성(13%)보다 높았다. 신장률이 높은 디지털 가전 품목은 태블릿(51%)·냉장고(41%)·헤어스타일러(34%) 순이었다.

반면 가구와 인테리어 관련 품목에서는 남성이 지갑을 더 열었다.

남성은 1인당 인테리어 품목 구매 수량 평균 3.2개로 여성(2.5개)보다 많았다.

인테리어 품목 중에는 시공인테리어 상품(123%)이 독보적인 판매 신장률을 기록했고, 데이베드(72%)와 아동 침구(52%), 아동 의자(50%) 등이 뒤를 이었다.

G마켓은 남성과 여성의 구매 선호 품목이 엇갈리는 이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편안한 '집콕' 생활을 위해 그간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썼던 품목에 관심을 쏟았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살얼음판 韓 경제] ‘마의 구간’ 마주한 韓 경제…1분기 경제성장률 전운 감돌아
  • 선고 이틀 앞, 尹 '침묵'..."대통령이 제도 신뢰 높여야"
  • 챗GPT 인기요청 '지브리 스타일', 이제는 불가?
  • 2025 벚꽃 만개시기는?
  • "엄마 식당 한 번 와주세요"…효녀들 호소에 구청장도 출동한 이유 [이슈크래커]
  • [인터뷰]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 "'살민 살아진다', 가장 중요한 대사"
  • LCK 개막하는데…'제우스 이적 ㆍ구마유시 기용'으로 몸살 앓는 T1 [이슈크래커]
  • 창원NC파크 구조물 사고, 당장 경기를 중단했어야 할까?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4.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3,280,000
    • -2.59%
    • 이더리움
    • 2,684,000
    • -5.76%
    • 비트코인 캐시
    • 434,300
    • -5.67%
    • 리플
    • 2,979
    • -6.59%
    • 솔라나
    • 178,400
    • -5.41%
    • 에이다
    • 951
    • -5.93%
    • 이오스
    • 1,179
    • +15.48%
    • 트론
    • 347
    • -1.42%
    • 스텔라루멘
    • 382
    • -5.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5,560
    • -5.4%
    • 체인링크
    • 19,260
    • -8.33%
    • 샌드박스
    • 380
    • -7.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