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 어카운트는 고객이 일임한 자산에 대해 포트폴리오 구성에서부터 매매 실행 및 편입 비중 조정까지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자산관리서비스다.
‘KB able 차곡차곡 ETF 랩’은 KB증권 랩(Wrap)운용부에서 시장 상황을 판단하고 탄력적으로 그에 맞는 종목을 선정하고 조정을 하는 상품이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거나, 소액으로 시작해 꾸준히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 사고 파는 것을 전문가에게 일임하고 싶은 고객에게 추천한다.
‘KB able 차곡차곡 ETF 랩’은 주식가격이 오르고 내리는 것에 따르는 위험성을 줄이기 위한 적립식 상품으로, 최초 가입금액은 30만 원 이상이며, 최초 가입 이후 10만 원 이상부터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
차곡차곡 ETF 랩 서비스의 주요 편입 자산은 국내상장 ETF이며 매크로(경기국면), 자산군(주식 vs. 채권), 밸류에이션(가격메리트) 3가지 변수를 고려해 시장상황에 따라 주식·채권 등 지수형 ETF 등으로 운용한다.
장기적으로 주가지수가 상승한다는 가정하에 적립식 투자는 투자 시점을 분산시켜 매입단가를 평준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낮은 단가로 주식형 ETF를 매수할 경우 수익률 상승효과가 커지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KB증권 김재은 WM투자전략부장은 “‘KB able 차곡차곡 ETF랩’과 같이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도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좋은 상품” 이라며, “주가지수 상승이나 하락에 상관없이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KB able 차곡차곡 ETF랩’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후취 수수료 0.3%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