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삼일절 맞아 ‘한복 런웨이’ 캠페인 실시

입력 2022-03-01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테스트 참여 후 ‘나만의 한복’을 SNS에 공유하면 온라인 ‘한복 런웨이’ 펼쳐져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삼일절을 맞아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 와 함께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 ‘지켜주_길, 한복 런웨이’ 를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1년 ‘기억하_길’ 캠페인에 이어 방구석연구소가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전통 의복인 ‘한복’ 을 소재로 우리 문화를 지키는 고객의 참여와 행동을 유도하여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일제강점기와 현재를 배경으로 한복 디자이너가 되어보는 ‘나만의 한복 만들기’ 테스트와 온라인에서 ‘한복 런웨이’ 를 재현한 ‘지켜주_길’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우리은행과 방구석연구소는 ‘한복 런웨이’ 에 3만 명 이상이 참여하면 영문버전 캠페인을 추가로 제작하기로 했다.

참여방법은 방구석연구소 플랫폼에서 ‘지켜주_길, 한복 런웨이’ 테스트에 참여하고, 본인의 결과페이지에서 직접 만든 ‘나만의 한복’ 을‘#지켜주_길’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소중한 문화를 지키는 것이 오늘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며 “작년 많은 고객님의 사랑을 받은 ‘기억하_길’ 캠페인에 이어 이번 ‘지켜주_길’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066,000
    • +3.25%
    • 이더리움
    • 2,836,000
    • +2.38%
    • 비트코인 캐시
    • 483,000
    • -1.29%
    • 리플
    • 3,460
    • +3.87%
    • 솔라나
    • 198,400
    • +9.25%
    • 에이다
    • 1,086
    • +4.62%
    • 이오스
    • 743
    • +1.09%
    • 트론
    • 326
    • -1.81%
    • 스텔라루멘
    • 40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00
    • +1.11%
    • 체인링크
    • 20,360
    • +6.32%
    • 샌드박스
    • 422
    • +4.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