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포켓몬빵’ 일주일 만에 150만 개 판매 돌파…'오픈런'까지

입력 2022-03-03 09:28 수정 2022-03-03 09:2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제품 평균 판매량 6배…다른 캐릭터 제품보다도 1주일 빠른 기록

▲SPC삼립이 출시한 ‘포켓몬빵’.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이 출시한 ‘포켓몬빵’. (사진제공=SPC삼립)

SPC삼립은 지난달 24일 출시한 ‘포켓몬빵’이 일주일 만에 15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SPC삼립 베이커리 신제품의 동일 기간 평균 판매량보다 6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 지난해 출시된 다른 캐릭터 빵 제품과 비교해도 1주일이나 빠른 기록이다.

실제 포켓몬빵 출시 당일 새벽부터 제품 구매를 인증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시글이 4000여 건 이상 등록됐다. 몇몇 편의점 앞에서는 일부 소비자들이 포켓몬빵을 배송하는 차량을 기다리는 등 ‘오픈 런(매장 문을 열자마자 달려가 구매하는 것)’ 현상까지 빚어졌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제품은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로 전체 판매량의 40%를 차지한다. 이 제품은 촉촉한 빵의 식감을 업그레이드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최근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 피카피카 촉촉치즈케익, 파이리의 화르륵 핫소스팡 등도 인기다.

SPC삼립은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내달 8일까지 ‘나와 어울리는 포켓몬은 누구일까’를 콘셉트로 포켓몬 성향 테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켓몬 성향 테스트는 14개 문항에 답하며 나와 어울리는 포켓몬을 찾는 심리테스트이다. 테스트 참여 결과를 SNS에 인증하면 띠부씰 즉석 당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대상으로 즉석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띠부씰을 수집할 수 있는 한정판 ‘포켓몬 띠부씰 북’을 증정한다.

SPC삼립은 프로모션 종료 후 포켓몬 성향 테스트 결과를 반영해 인기 있는 포켓몬과 맛을 조합한 신제품을 5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소비자 반응에 부응하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를 통해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는 즐거운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4:20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827,000
    • -3.17%
    • 이더리움
    • 4,745,000
    • +1.71%
    • 비트코인 캐시
    • 692,500
    • -1.98%
    • 리플
    • 1,998
    • -0.3%
    • 솔라나
    • 329,100
    • -5.76%
    • 에이다
    • 1,347
    • -6.72%
    • 이오스
    • 1,146
    • -0.78%
    • 트론
    • 278
    • -3.81%
    • 스텔라루멘
    • 688
    • -6.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450
    • -0.74%
    • 체인링크
    • 24,320
    • -2.33%
    • 샌드박스
    • 911
    • -17.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