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는 지난 5년간 전세계적으로 1만5000대가 넘는 판매량과 46개의 자동차 부문 수상에 빛나는 럭셔리 스포츠 세단이다.
마세라티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콰트로포르테 S는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인 피닌파리나가 디자인한 쿠페, 그란투리스모의 스타일이 더해져 한층 더 다이나믹한 성능을 갖춘 럭셔리 세단으로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란투리스모와 같은 수직 그릴, 전후방 LED 라이트, 주행 방향에 따라 헤드램프 조사각이 자동으로 조정되는 어댑티브 라이팅 시스템, 놀라운 제동력을 제공하는 듀얼캐스트 브레이크, 새로운 동승자 에어백 시스템으로 성능 뿐 아니라 안전까지 업그레이드 됐다"고 말했다.
콰트로포르테S에는 4.7리터, 430마력의 8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제로백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 5.4초, 최고 속도 280km/h 등 최고의 가속능력을 보여준다.
최고 출력 430마력(7000rpm), 최대토크 490Nm(4750rpm)로 스포츠카 성능을 갖춘 럭셔리 세단 콰트로포르테 S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노면 상태에 따라 노말, 아이스, 스포츠 모드로 바꿔가며 편안하고 다이나믹한 운전을 즐길 수 있다.
독일 ZF사와 공동 개발해 장착한 6단 자동 변속기는 부드러우면서도 신속한 변속이 가능하게 하였으며, 브렘보(Brembo)사와 공동 개발한 고성능 제동장치를 탑재해 극한 상황에서도 놀라운 제동력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