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화이트데이 '히어로 NFT' 인기…"2만 명 몰렸다"

입력 2022-03-13 09:11 수정 2022-03-13 09:3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U의 NFT (BGF리테일)
▲CU의 NFT (BGF리테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의 NFT(대체불가토큰) 증정 이벤트가 인기다. CU는 지난 1일부터 NFT전문 작가 레이레이와 함께 만든 화이트데이 히어로 NFT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CU는 이 이벤트에 일 평균(1~11일 기준) 1500명 이상, 현재까지 누적 참여자가 2만여 명이 몰렸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런 추세라면 이달 한 달간 누적 참여자 수가 4만 5000여 명으로 최종 경쟁률이 140대 1을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행사 이후 앱 포켓CU 가입자 수도 전월 동기 대비 21.6% 늘었다. 이벤트 응모자 연령대를 보면 20대 28%, 30대 36%, 40대 19%, 50대 12%, 기타 5%로 응모가 제한된 10대를 제외한 20~30대 MZ세대 참여자가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현재 가장 인기인 NFT는 약 7000회를 기록한 '캔디 러버'다. 총 314개의 NFT 중 캔디 러버 NFT가 105개 발행된다는 것을 고려했을 때 현재 경쟁률은 약 73대 1에 이른다. 원 플러스 원, 카라멜 카멜 NFT도 각각 58대 1, 59대 1을 기록하고 있다.

앞서 CU가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밀크코인 증정 이벤트의 경우 행사 상품들이 카테고리 매출 상위권을 휩쓰는 등 큰 인기를 끌면서 도시락과 샌드위치 카테고리 매출이 각각 전년 대비 22.3%, 37.4%나 오르기도 했다.

BGF리테일 연정욱 마케팅실장은 “CU는 고객의 관심이 높은 NFT, 밀크코인 증정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이 상품 구매와 동시에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상추에 배추·무까지…식품업계, 널뛰는 가격에 불확실성 고조 [식탁 지배하는 이상기후]
  • 단독 한달 된 '실손24' 60만 명 가입…앱 청구 고작 0.3% 불과
  • 도쿄돔 대참사…대만, 일본 꺾고 '프리미어12' 우승
  • "결혼 두고 이견" 정우성ㆍ문가비 보도, 묘한 입장차
  • ‘특허증서’ 빼곡한 글로벌 1위 BYD 본사…자사 배터리로 ‘가격 경쟁력’ 확보
  • [식물 방통위] 정쟁 속 수년째 멈춤…여야 합의제 부처의 한계
  • 이재명 오늘 '위증교사' 선고...'고의성' 여부 따라 사법리스크 최고조
  • "9만9000달러는 찍었다"…비트코인, 10만 달러 앞두고 일시 횡보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13:5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894,000
    • -1%
    • 이더리움
    • 4,646,000
    • -1.92%
    • 비트코인 캐시
    • 704,500
    • -2.42%
    • 리플
    • 1,986
    • -2.26%
    • 솔라나
    • 348,500
    • -2.3%
    • 에이다
    • 1,430
    • -3.12%
    • 이오스
    • 1,154
    • -0.26%
    • 트론
    • 288
    • -3.36%
    • 스텔라루멘
    • 729
    • -1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600
    • -5.31%
    • 체인링크
    • 24,830
    • +0.57%
    • 샌드박스
    • 1,115
    • +36.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