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22일 ‘대전혁신도시 지역인재 채용 합동설명회’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5월까지 총 9회에 걸쳐 혁신도시별 이전 공공기관 및 지역의 공공기관 등이 함께 참여하는 채용설명회를 차례대로 시행할 예정이다.
지역인재 채용 합동설명회는 지역인재에게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취업정보 제공, 채용제도 설명,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운영 등 관련 홍보를 통해 지역인재 채용기회를 확대하고 청년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온 행사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대전지역 채용설명회는 충청권역 9개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참여해 지역 내 16개 대학을 포함한 지역 인재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특강, 모의면접 실전 지도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고, 공공기관의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소개를 통해 이전 공공기관과 지역대학이 협업하는 과정을 공유하게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와 같은 현장에서의 기회제공과 더불어 지역선도대학육성사업,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등 지역대학과 연계‧협력을 강화하는 등 지역인재 양성 정책도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