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Z세대 사로잡을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론칭

입력 2022-03-23 08: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제트 제휴, Z세대 겨냥한 다양한 게임 요소 접목 및 디지털 서비스 체험까지 제공해

신한카드는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는 Z세대메타버스 행동 패턴, 선호 디자인 등 축적된 유저 데이터를 분석해 색다른 스토리로 만들어졌다.

Z세대가 선호하는 동화 콘셉트의 가상 공간을 바탕으로 미로 찾기, 장애물 게임 등을 섞어 히든(Hidden) 맵을 찾아 월드를 정복하는 등 Z세대의 흥미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반영했다.

또 미래 결제 수단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 등 신한카드만의 디지털 서비스 체험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나만의 아바타 디자인이 담긴 선불형 앱카드 ‘제페토 신한카드’도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나의 아바타를 불러와 의상ㆍ포즈ㆍ배경을 선택할 수 있다.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해 Z세대의 가입 허들을 낮추고, 현금 충전 기능 추가 및 편의점ㆍ인앱 결제 시 마이신한포인트 5% 제공 등 Z세대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 상무는 “앞으로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의 연결점 역할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안덕근 "한미 '7월 패키지' 마련 위해 다음 주 중 양국 간 실무 협의"
  • 너도나도 간병비 보장 축소…"절판마케팅 주의해야"
  • “3년보다 6개월 예금 이자 더 준다”...은행 단기 수신 쏠림 심화
  • 공급망 다변화 열쇠 ‘글로벌 사우스’에 주목 [2025 ‘코피티션’ 下]
  • 푸바오 근황…다 큰 푸바오 '가임신 증상' 보였다
  • 한동훈 '재해석'ㆍ홍준표 '역공'…국힘 4인방의 '금강불괴' [왕이 될 상인가]
  • '나솔사계' 10기 영식, 딸과 전화 통화 후 눈물…"인기도 없고 욕도 먹을 것, 참 어려워"
  • 장원영→제니 다 입었다…코첼라 뒤덮은 '보호 시크', 왜 다시 뜰까? [솔드아웃]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25 09:2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650,000
    • +0.44%
    • 이더리움
    • 2,546,000
    • -1.05%
    • 비트코인 캐시
    • 514,000
    • +0%
    • 리플
    • 3,164
    • -0.5%
    • 솔라나
    • 218,900
    • +1.25%
    • 에이다
    • 1,035
    • +3.71%
    • 이오스
    • 983
    • +1.76%
    • 트론
    • 352
    • -0.28%
    • 스텔라루멘
    • 402
    • +5.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44,450
    • +0.61%
    • 체인링크
    • 21,700
    • +0.51%
    • 샌드박스
    • 434
    • +2.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