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Z세대 사로잡을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 론칭

입력 2022-03-23 08: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제트 제휴, Z세대 겨냥한 다양한 게임 요소 접목 및 디지털 서비스 체험까지 제공해

신한카드는 네이버제트와 손잡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제페토 신한카드 월드는 Z세대메타버스 행동 패턴, 선호 디자인 등 축적된 유저 데이터를 분석해 색다른 스토리로 만들어졌다.

Z세대가 선호하는 동화 콘셉트의 가상 공간을 바탕으로 미로 찾기, 장애물 게임 등을 섞어 히든(Hidden) 맵을 찾아 월드를 정복하는 등 Z세대의 흥미를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반영했다.

또 미래 결제 수단인 ‘신한 페이스페이(Face Pay)’ 등 신한카드만의 디지털 서비스 체험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나만의 아바타 디자인이 담긴 선불형 앱카드 ‘제페토 신한카드’도 다음 달 출시할 예정이다. 사용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나의 아바타를 불러와 의상ㆍ포즈ㆍ배경을 선택할 수 있다.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해 Z세대의 가입 허들을 낮추고, 현금 충전 기능 추가 및 편의점ㆍ인앱 결제 시 마이신한포인트 5% 제공 등 Z세대의 소비 패턴에 최적화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 상무는 “앞으로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의 연결점 역할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차별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753,000
    • +0.13%
    • 이더리움
    • 2,809,000
    • +0.46%
    • 비트코인 캐시
    • 493,400
    • -0.32%
    • 리플
    • 3,422
    • +2.21%
    • 솔라나
    • 186,300
    • +0.16%
    • 에이다
    • 1,061
    • -0.56%
    • 이오스
    • 742
    • +0.13%
    • 트론
    • 328
    • -1.5%
    • 스텔라루멘
    • 409
    • -1.4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00
    • +2.21%
    • 체인링크
    • 20,730
    • +5.12%
    • 샌드박스
    • 412
    • +0.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