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이투데이DB)
고용노동부는 임금명세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사업장 등을 지원하기 위해 4일부터 '임금명세서 작성 프로그램'을 무료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임금명세서 작성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누리집에 게시돼 있으며, 이를 내려받아 PC에 설치하면 쉽고 편리하게 전자적 형태의 임금명세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 편의를 위해 PDF형식 외에도 JPG형식으로도 임금명세서 파일을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임금명세서 작성방법, 자주 묻는 질문 등을 상세하게 담은 설명자료는 고용부 누리집(정책자료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작년 11월 19일부터 임금명세서 교부 제도가 시행되면서 모두 사업장은 임금명세서에 임금 지급일, 임금 총액, 임금의 구성항목별 금액 등을 기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