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화이트데이 특수 놓친 외식·식품업계...블랙데이 노려볼까?

입력 2022-04-12 09: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더본코리아)
(사진제공=더본코리아)

식품·유통업계가 14일 블랙데이를 겨냥해 마케팅에 힘을 싣는다. 지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특수를 놓쳤지만,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이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소비심리가 살아난다는 판단에 따른 전략이다.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으면서 아쉬운 마음을 달래는 비공식 기념일이다.

블랙데이의 대표 음식이 짜장면이라는 점에서 외식업계가 가장 바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의 짬뽕·짜장면 전문점 홍콩반점0410는 17일까지 배달 어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으로 2만원 이상 주문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결제 시 발급받은 5000원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며, 할인 쿠폰은 한 아이디(ID) 당 매일 1회 발급받을 수 있다.

가정간편식(HMR)을 출시해 '짜장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는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도 14일까지 다양한 중식 가정간편식을 풍성한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는 ‘파바반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업체는 최근 요리 전문 인기 크리에이터 ‘요리용디’와 협업해 선보인 ‘직화 부타동’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정통 유산슬 덮밥’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이벤트로는 ‘정통 짜장면’ 제품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정통 짜장면 2+1’를 진행하고, ’정통 짜장면’과 ‘정통 볶음짬뽕’을 함께 구매 시 2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파바반점 짬짜면세트’와 ‘정통 깐풍기’, ‘직화 부타동’, ‘정통 유산슬 덮밥’, ‘매콤 고추잡채밥’ 4종 중 2종과 ‘정통 짜장면’을 함께 구매 시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파바반점 중화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쿠폰 3종은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다.

(사진제공=오리온)
(사진제공=오리온)

‘블랙데이’에서 힌트를 얻어 식품업계는 까만색 먹거리 출시도 봇물을 이룬다. 오리온은 4월을 맞아 만우절ㆍ블랙데이 한정판 신제품 ‘비틀즈 블랙레몬’을 출시했다. 비틀즈 블랙레몬은 천연색소로 구현한 까만 비주얼과 이에 대비되는 상큼한 레몬 맛의 반전 매력이 특징인 제품이다. 기존 비틀즈와는 전혀 다른 검은색 레몬 맛 츄잉캔디로만 구성하는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회사 측은 만우절과 블랙데이가 있는 4월을 맞아 한정판으로 선보이면서 특히 젊은 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롯데푸드는 2017년 출시한 돼지콘의 맛 다양화 상품으로 콘과 토핑 모두 블랙으로 진해진 ‘돼지콘 블랙’을 내놨다. 코코아분말이 들어간 블랙 콘과자에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을 담고, 초콜릿과 블랙칩 비스켓을 토핑했다. 기존 돼지콘의 초콜릿 토핑보다 다크초콜릿 함량이 높아져, 색깔뿐 아니라 맛에 있어서도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오뚜기가 이달 초 새로 선보인 짜장라면 ‘짜슐랭’도 블랙데이 히트템으로 예상된다. 이 제품은 물을 버리지 않고 끓이는 ‘복작복작’ 조리법을 도입한 라면으로 2015년 ‘진짬뽕’ 이후 메가히트가 기대되는 상품이다. 당시 오뚜기 진짬뽕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흥행했다.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블랙데이를 겨냥해 11일부터 일주일간 짜장 및 볶음 컵라면을 할인 판매하는 블랙위크를 긴급 편성하고 알뜰 구매 프로모션에 나선다. 행사 상품은 짜짜로니큰컵, 마요짜장볶이, 짜장불닭볶음면 짜장라면 3종과 라면볶이, 치즈볶이, 스파게티 볶음라면 3종으로 총 6종의 상품을 KB국민카드와 하나카드로 결제 시 33% 할인된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 2+1 행사 대상 상품들로 제휴카드 할인을 더하면 최대 50% 이상 할인된다. 실제, 마요짜장볶이(1500원)의 경우, 2+1 구매 시 개당 가격은 1000원이지만 프로모션까지 적용하면 개당 약 700원으로 절반 이하의 가격이 되는 셈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지며 이렇다 할만한 이벤트가 없었다”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세로 돌아서는 분위기인 만큼 블랙데이를 기점으로 가정의달인 5월까지 각 업체들이 총 공세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오뚜기)
(사진제공=오뚜기)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316,000
    • -1.15%
    • 이더리움
    • 4,626,000
    • -2.16%
    • 비트코인 캐시
    • 743,000
    • +7.06%
    • 리플
    • 2,140
    • +9.3%
    • 솔라나
    • 359,200
    • -1.37%
    • 에이다
    • 1,522
    • +23.64%
    • 이오스
    • 1,065
    • +10.48%
    • 트론
    • 288
    • +2.86%
    • 스텔라루멘
    • 601
    • +51.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000
    • +4.38%
    • 체인링크
    • 23,270
    • +8.79%
    • 샌드박스
    • 533
    • +7.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