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네이트 '실시간 TV'는 공중파 4개 채널과 케이블 8개 채널로 총 12개 채널을 실시간으로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으며 TV를 시청하면서 동시에 다른 채널의 현재 편성정보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네이트 '실시간 TV'의 WBC 중계로 우리 야구대표팀의 WBC에서의 활약을 기원하고 지난 여름 베이징 올림픽에서 영광을 재현하는 순간을 언제 어디서나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난 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SK텔레콤 DATA통화료 정액제 가입자 대상으로 ▲ 경기 결과를 맞추는 '맞춰라! 스코어!' 이벤트 ▲우승 주문을 적어 *0910로 문자를 보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는 '날아라! 우승 주문!' ▲실시간TV와 모바일 문자중계를 관람한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는 '잡아라!! 황금볼' 등 세가지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여와 WBC 전 경기 시청은 T World 사이트 또는 **0910+NATE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SK텔레콤은 DATA정액제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이 WBC 시청 시 DATA통화료 부담이 있는 만큼 이 서비스 사용에 앞서 DATA정액제 가입을 권장했다.
2009 WBC 아시아 지역예선은 5일 일본과 중국의 경기를 시작으로 6일 한국 vs 대만 전을 포함해 9일까지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된다. 각 지역예선을 통과한 8개국이 오는 14일부터 미국에서 본선을 치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