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입력 2022-04-14 14: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엔씨소프트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분석에서 1위에 올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엔씨소프트는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0만2012와 비교하면 20.46% 상승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4월 브랜드평판에서 분석한 빅데이터는 지난달과 비교해 4.13% 증가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한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의 브랜드지수를 자세히 살펴보면 △참여지수 70만7836, △소통지수 127만5901, △커뮤니티지수 123만7415, △사회공헌지수 12만4357, △시장지수 364만3453을 기록했다.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698만8963였다. 전달과 비교하면 20.46% 상승해 1위에 올랐다.

2위 크래프톤의 브랜드평판지수는 670만0547로 각각 △참여지수 53만7736, △소통지수 58만1378, △커뮤니티지수 80만1867, △사회공헌지수 3만1905, △시장지수 474만7661로 나타났다. 총 브랜드평판지수 678만0652을 기록했던 3월에 비해 1.18% 하락하면서 2위로 밀려났다.

반면 넷마블은 두 달째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넷마블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44만9201, △소통지수 53만8797, △커뮤니티지수 114만8544, △사회공헌지수 12만0857, △시장지수 319만2429을 기록해 총 544만9827로 분석됐다. 지난달에 비해 7.39% 상승했지만 순위는 그대로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큰손’ 국민연금 美주식 바구니 'M7' 팔고 '팔란티어' 담았네
  • 금 뜨자 주목받는 은…"아직 저렴한 가격"
  • 단독 ‘백약이 무효’ 작년 상반기 보험사기액 6028억…올해 최대치 경신 전망
  • 상승 재료 소진한 비트코인…9만6000달러 선에서 횡보 [Bit코인]
  • [날씨] 다시 찾아온 '추위'…아침 최저 -8도
  • 트럼프 “러·우 둘다 싸움 멈추길 원해…푸틴과 매우 곧 만날 것”
  • 법인 가상자산 진출 '코인마켓'에 기회 …은행 진출 '마중물'
  • 故 김새론 비보에 애도 물결…"작품 속 딸로 만나 행복했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2.17 12:2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5,123,000
    • -1.23%
    • 이더리움
    • 4,024,000
    • -0.76%
    • 비트코인 캐시
    • 493,400
    • -1.42%
    • 리플
    • 4,106
    • -2%
    • 솔라나
    • 281,000
    • -3.44%
    • 에이다
    • 1,195
    • +2.58%
    • 이오스
    • 960
    • +0%
    • 트론
    • 364
    • +2.25%
    • 스텔라루멘
    • 519
    • -1.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600
    • +0.68%
    • 체인링크
    • 28,280
    • +0.21%
    • 샌드박스
    • 593
    • +0.6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