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입력 2022-04-14 14: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엔씨소프트가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분석에서 1위에 올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엔씨소프트는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0만2012와 비교하면 20.46% 상승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4월 브랜드평판에서 분석한 빅데이터는 지난달과 비교해 4.13% 증가했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한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엔씨소프트의 브랜드지수를 자세히 살펴보면 △참여지수 70만7836, △소통지수 127만5901, △커뮤니티지수 123만7415, △사회공헌지수 12만4357, △시장지수 364만3453을 기록했다.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698만8963였다. 전달과 비교하면 20.46% 상승해 1위에 올랐다.

2위 크래프톤의 브랜드평판지수는 670만0547로 각각 △참여지수 53만7736, △소통지수 58만1378, △커뮤니티지수 80만1867, △사회공헌지수 3만1905, △시장지수 474만7661로 나타났다. 총 브랜드평판지수 678만0652을 기록했던 3월에 비해 1.18% 하락하면서 2위로 밀려났다.

반면 넷마블은 두 달째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넷마블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44만9201, △소통지수 53만8797, △커뮤니티지수 114만8544, △사회공헌지수 12만0857, △시장지수 319만2429을 기록해 총 544만9827로 분석됐다. 지난달에 비해 7.39% 상승했지만 순위는 그대로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526,000
    • +3.46%
    • 이더리움
    • 2,831,000
    • +2.17%
    • 비트코인 캐시
    • 490,000
    • +0.84%
    • 리플
    • 3,534
    • +5.68%
    • 솔라나
    • 196,700
    • +7.49%
    • 에이다
    • 1,099
    • +5.98%
    • 이오스
    • 743
    • +0.81%
    • 트론
    • 331
    • -1.19%
    • 스텔라루멘
    • 413
    • +2.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050
    • +1.03%
    • 체인링크
    • 20,450
    • +5.25%
    • 샌드박스
    • 418
    • +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