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코스닥시장에서 LED테마주인 알티전자가 회사도 모르는 주가 하락이 6일째 지속되고 있다.
오후 2시 52분 현재 알티전자 주가는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진 4060원에 거래중이다.
특히, 알티전자 주가는 지난 24일 이후 6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회사측 관계자는 최근 주가 하락과 이날 하한가로 추락한 이유에 대해 "현재로서는 아무것도 파악된 것이 없어 우리도 답답하다"며 "회사내부의 물량 조절이 아닌 외부로부터의 가격 조정 움직임이 있는 것 같다"고 추정했다.
증권업계는 그러나 알티전자 주가 하락과 관련, 올들어 정부 정책 테마주로 LED관련 코스닥 기업들의 주가 반등 탄력이 상당히 높았지만 최근 글로벌 금융 불안 여파로 이 열기가 다소 식은 감이 없지 않다고 평가 내렸다.
증권업계 한 관계자는 "무엇보다 LED관련 테마주로 분류되는 코스닥 기업들 가운데 몇몇 기업들은 관련 테마가 정작 실적으로 연결되고 있는지 여부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며 "이날 증시 급락장에서도 LED관련주의 차별화된 주가 흐름이 이를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투자자들이 LED관련 테마주 옥석가리기 작업에 본격적으로 돌입한 것으로 볼 수도 있다"면서 한편으로는 "해당 업체별 주가 흐름이 달리 나타나더라도 알티전자의 최근 하락세 지속은 다소 과도한 측면이 없을뿐 아니라 의문스러워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실"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