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증권은 5일 오디텍에 대해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은 LED 수혜주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200원을 신규 제시한다고 밝혔다.
이상윤 동양종금증권 연구원은 "오디텍은 시장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LED 시장 성장의 수혜주"라며 "이 회사는 LED Chip 이 빛을 발할 때 정전기 등의 외부 충격으로부터 손상을 방지해 주는 LED Chip 의 필수 제품인 제너다이오드(국내 시장점유율 90%) 칩을 생산·판매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LED 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수혜주 찾기가 분주하나 실질적인 수주까지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를 온전히 한 두 기업이 누리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며 "LED 지원 정책의 수혜주를 찾기 힘든 투자자라면 오디텍에 관심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오디텍이 생산·판매하는 제너다이오드 칩은 LED Chip 의 필수 제품인 만큼 국내 대부분의 LED 업체를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어 LED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될 것"이라며 "최근 대만제품을 쓰던 LG 이노텍이 이 회사의 제너다이오드 칩을 확대 사용하기로 결정해 제너다이오드 칩 매출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