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친환경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출시

입력 2022-04-28 09: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GS칼텍스
▲사진제공=GS칼텍스

GS칼텍스가 친환경 통합 브랜드를 선보인다.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는 자원 순환에 초점을 맞춘 순환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Energy Plus Eco)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지난 2020년 에너지기업의 변화와 확장의 의지를 전달하는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브랜드를 론칭하고, 미래 지향적 사업영역을 통합하는 브랜드로 사용해왔다.

이번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에너지플러스 브랜드가 확장된 개념으로,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자원 효율화 및 탄소 저감의 가치를 담은 친환경 통합 브랜드다. 친환경 사업의 핵심인 순환 경제의 가치를 뫼비우스의 띠로 형상화하고 화살표를 통한 변화와 확장 의지를 브랜드 로고에 표현했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친환경 복합수지 △친환경 윤활유 Kixx BIO1(킥스 바이오원) △친환경 화장품 원료 2,3-부탄다이올 등 재활용을 통해 순환경제에 기여하는 친환경 인증 제품 또는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인증 제품에 먼저 적용되며 향후 친환경 기술 및 신규 사업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에너지플러스 에코 브랜드 출시는 정유 석유화학 공정을 활용해 고품질 친환경 자원순환 제품으로 판매하고, 탄소 기반 원재료를 바이오 원재료로 대체하는 등 환경적 책임과 동시에 순환경제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현이다.

허세홍 GS칼텍스 사장은 “한정적인 자원을 적게 사용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순환 경제의 핵심”이라며 “GS칼텍스의 모든 밸류체인(Value Chain) 속에서 친환경의 가치를 실현하고, 고객에게 지속 가능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620,000
    • -1.61%
    • 이더리움
    • 4,559,000
    • -4.92%
    • 비트코인 캐시
    • 678,000
    • -8.93%
    • 리플
    • 1,856
    • -13.67%
    • 솔라나
    • 338,800
    • -5.6%
    • 에이다
    • 1,349
    • -12.23%
    • 이오스
    • 1,100
    • +1.2%
    • 트론
    • 280
    • -8.79%
    • 스텔라루멘
    • 677
    • +7.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850
    • -9.06%
    • 체인링크
    • 22,750
    • -5.68%
    • 샌드박스
    • 746
    • +32.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