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서민금융이용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금융애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거래 금융회사 선택부터 신용회복에 이르기까지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민전용 금융포털사이트(s119.fss.or.kr)'를 개설했다고 5일 밝혔다.
기존 '서민금융119' 서비스에 신용정보 무료조회, 금융기초지식 이메일 제공,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 자활지원제도 안내 등 4개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
인터넷포털 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서민금융119'를 입력하고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하고 접속단계도 기존 4단계에서 2단계(인터넷 포털 검색 → 사이트 접속)로 대폭 축소해 편의성을 높혔다.
거래 금융회사 선택부터 신용회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감원뿐만 아니라 관련기관(한국이지론 등 10개)의 금융정보를 제공한다.
금감원 측은 "금융포털 사이트는 여러기관에 산재되어 있는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 마스터키(master-key)와 같이 한번의 접속만으로 종합적인 금융정보 습득이 가능하다"며 "다양한 금융애로를 겪는 서민들에게 크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금감원은 금융회사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서민금융119배너를 게재, 관심도와 접근성을 제고하고 서민의 금융애로를 해소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확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