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올 여름 대비 ‘에어컨 사전점검’ 활동 강화

입력 2022-05-11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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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10일까지 에어컨 사전점검 진행
울릉도 방문해 가전제품 특별 사전점검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울릉도에서 '가전제품 특별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울릉도에서 '가전제품 특별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 사전점검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울릉도, 백령도 등 낙도를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을 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는 다음 달 10일 종료된다.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신청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70% 이상 증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이를 고려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하고자 사전점검을 강화 중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날부터 이달 27일까지 울릉도에서 ‘가전제품 특별 사전점검’를 실시한다. 울릉도 관광 성수기인 여름을 맞아 에어컨ㆍ냉장고 등 가전제품 사용량 증가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해당 기간에는 전문 엔지니어가 울릉도에 상주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여름철 사용량이 급증하는 에어컨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울릉도 사전점검에 앞선 4월에는 백령도에서 100여 가구를 방문해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 무상 사전점검을 시행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때 이른 더위와 늘어난 실내생활 등 영향으로 에어컨을 사용하는 시기가 앞당겨져 AS(애프터서비스) 신청도 6월부터 증가 추세다”며 “이달에는 에어컨을 점검하고 여름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실제로 매년 3~6월 초까지 진행되는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95%는 여름에 AS를 신청하지 않고 편리하게 에어컨을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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