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오는 9일 트랜젝션뱅킹부 총괄에 홍성화(사진) 부행장, 금융기업영업부총괄에 문정환 상무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홍성화 부행장은 1955년생으로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버지니아대학교 다든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1986년 한국씨티은행에서 처음 은행 업무를 시작해 리스크, 재무, 자본시장 부문 등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후 2004년 기업금융상품본부 부행장으로 재직했으며, SC제일은행 이직 전까지는 한국씨티그룹캐피탈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홍 부행장은 트랜젝션뱅킹부를 담당하며 기업고객의 자금 관리, 무역 및 증권 관련 통합 솔루션 상품과 서비스를 총괄할 예정이다.
문정환 상무는 1962년생으로 고려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연세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에서 MBA를 받았다.
이후 1991년 뱅커스 트러스트에 입사해 파생상품 및 자본시장 부문 등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한국씨티은행에서 금융기관영업 부문을 총괄한 바 있다. 최근에는 씨티은행 싱가포르에서 감사 및 비즈니스 리뷰 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SC제일은행에서는 국내외 금융기관 영업을 담당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홍성화 부행장과 문정환상무는 그동안 금융권에서 쌓은 오랜 경험과 금융 시장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SC제일은행의 기업금융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