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연결 기준 172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92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350억 원으로 7.3% 확대됐다.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은 5595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6만 계정으로 집계됐다. 해외법인 매출액은 33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0% 확대됐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3.0% 증가했다.
해외법인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이 각각 2628억 원, 45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3%, 6.6% 증가한 수치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9.3% 증가한 272만 계정을 달성했다. 1분기 국내외 총 계정 수는 해외법인의 안정적인 계정 순증에 힘입어 928만 계정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81만 개 확대된 수치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브랜드인 노블의 확장 전략 등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