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효율성 및 탄소배출 저감 노력 인정
LG전자,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범위 확대
LG전자의 ‘2022년 올레드 에보’(OLED evo) 전 제품이 글로벌 유력 인증기관에서 잇달아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2022년형 올레드 에보 전 모델이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ECV 환경마크’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ECV는 재활용 소재 사용량 등 친환경성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하는 마크다.
앞서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지난 3월 스위스 인증기관 SGS로부터 자원 효율성, 유해물질 미사용 등을 인정받아 ‘SGS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또 2월에는 영국 카본트러스트에게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 평가인 ‘탄소발자국’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글로벌 유력 인증기관 3곳에서 모두 친환경성을 인정받으면서 시청 경험뿐 아니라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또한 세계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LG전자는 TV 사업에서 플라스틱 사용 원천 감축과 함께 제품 내 재생원료 사용 비중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65형 신제품 기준 LG 올레드 에보(65C2) 생산에 드는 플라스틱 양은 같은 크기 LCD TV(65UQ80)의 40% 수준에 불과하다.
LG전자가 올 한 해 계획한 올레드 TV 판매량을 같은 수량의 LCD TV와 비교하면 약 1만3000톤가량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다. 또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에 복합섬유구조 신소재를 적용해 무게를 대폭 줄이며 제품 유통 과정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도 줄어든다.
LG전자는 TV 제품에 재활용 플라스틱의 사용 범위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일부 LCD 모델에 적용하던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을 올해는 올레드 TV까지 확대 적용한다. TV 제품에서만 연간 3000톤의 폐플라스틱 재생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백선필 LG전자 TV CX담당 상무는 “LG 올레드 TV는 고객의 시청 경험뿐 아니라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한 명실상부 최고 프리미엄 TV”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올레드 TV 리더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