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뿌요소다 (사진제공=팔도)
팔도는 '뿌요소다'가 재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뿌요소다는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24년 만에 재출시한 추억 속 음료다. 1998년 출시 당시 아이들을 위한 소형 페트병(245㎖) 디자인과 CM송이 큰 사랑을 받았다.
재출시에 대한 소비자 반응도 뜨거웠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숏폼 콘텐츠에서 뿌요소다 광고 관련 콘텐츠가 큰 화제를 모았다. 한 숏폼 영상 플랫폼에서 뿌요소다 해시태그 영상은 약 5700만 건에 이른다.
제품군도 다양화했다. 작년 7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시그니처 맛인 소다향을 추가로 선보이며, 과거 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팔도는 여름을 앞두고 뿌요소다 솜사탕향을 새롭게 선보인다. 솜사탕의 달콤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의 청량함이 잘 어울린다. 김성희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복고 트렌드와 함께 콘텐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출시한 상품들이 인기다“며 ”추억을 자극하고 현재 트렌드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