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AI’서비스 실시

입력 2022-05-30 14: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IBK기업은행)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 기업은행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ʻ상담지원 AI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ʻ상담지원 AIʼ 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AI(인공지능)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 효과가 있다는 은행 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19,000
    • -1.15%
    • 이더리움
    • 4,743,000
    • +3.38%
    • 비트코인 캐시
    • 708,000
    • +4.35%
    • 리플
    • 2,063
    • +1.58%
    • 솔라나
    • 355,700
    • +0.57%
    • 에이다
    • 1,463
    • +7.1%
    • 이오스
    • 1,071
    • +5.31%
    • 트론
    • 297
    • +6.45%
    • 스텔라루멘
    • 704
    • +5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600
    • +4.55%
    • 체인링크
    • 24,290
    • +13.29%
    • 샌드박스
    • 589
    • +16.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