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고객센터에서 ‘상담지원AI’서비스 실시

입력 2022-05-30 14: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IBK기업은행)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 기업은행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ʻ상담지원 AI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ʻ상담지원 AIʼ 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AI(인공지능)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 효과가 있다는 은행 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성태
이사구성
이사 6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06.26] 지속가능경영보고서등관련사항(자율공시)
[2025.06.26] 주요사항보고서(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발행결정)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418,000
    • +0.83%
    • 이더리움
    • 4,440,000
    • +0.14%
    • 비트코인 캐시
    • 886,000
    • -4.32%
    • 리플
    • 2,863
    • +0.85%
    • 솔라나
    • 187,800
    • +0.05%
    • 에이다
    • 560
    • -0.18%
    • 트론
    • 417
    • +0.48%
    • 스텔라루멘
    • 326
    • -0.6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8,240
    • +3.9%
    • 체인링크
    • 18,750
    • +0.05%
    • 샌드박스
    • 180
    • +1.69%
* 24시간 변동률 기준